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자 왼쪽 골반 통증 원인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by salredin 2020. 11. 21.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여자 왼쪽 골반 통증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어느순간부터 해당 아픔이 유발되어 일상생활에 불편감을 더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골반쪽에는 많은 기관들이 있기 때문에 질환과 관련된 부분이지 않을까라는 걱정이 생길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골반은 하복부와 굉장히 가까운 위치이기 때문에 이를 헷갈려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원인

 

 

1. 골반 염증성 질환

이는 여성 생식기관의 감염을 뜻하는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클라미디아나 임질과 같은 성병에 의해 발생하며 감염된 직후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를 개선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방치할 경우에는 골반이나 복부에 심각한 통증을 유발하며 발열, 성관계 중 출혈, 질 분비물, 배뇨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추가 합병증까지 발생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발견되자마자 바로 개선이 들어가야되는 질환입니다.

 

 

2. 자궁 내막증

여자 골반 통증 중에 하나로 자궁 조직의 성장이 자궁 외부로 자라게 되는 현상입니다. 참고로 월경이 다가와 자궁 내벽이 두꺼워졌을 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자궁내막증을 앓고 있더라도 개인마다 아픔의 강도가 매우 다양하며 유형도 각자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는 왼쪽 골반 통증이나 성관계 및 배변 통증, 구역질, 복부 팽만감도 느껴질수 있습니다.

 

 

3. 배란

이는 배란된 상황을 얘기하는 것이며 난자가 난소에서 방출되는 현상입니다. 그런데 난자에서 난소가 나올때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배란 통증은 일부 여성에게만 나타나며 일시적인 날카로운 통증을 경험하게 됩니다.

증상을 살펴보면 배출된 방향에 따라 왼쪽 골반 통증처럼 한쪽만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배란통증은 하루만에 사라지지만 때에 따라서는 병원에 방문해야될수 있습니다.

 

 

4. 월경

여자 왼쪽 골반 통증을 앓고 있다면 월경 전 증후군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이미 알고 계신것처럼 월경이 일어나기 며칠 전부터 호르몬 수치 변화로 인해 신체에 여러 반응이 찾아오게 됩니다.

그 중에서 여성 왼쪽 골반 통증이 있는 것이며 이외에도 불면증, 불안감, 기분 변화, 두통, 관절통증, 복부 팽만감 등 수많은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월경에 접어들면 월경통이라 하여 또 다른 증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5. 자궁 근종

이는 자궁에서 발생하는 종양을 얘기하는 것입니다. 자궁 근종이 발생하여도 징후나 증상이 딱히 없는 경우가 있지만 때때로는 종양이 상당히 커지면서 심한 복통과 생리를 유발합니다.

참고로 자궁 근종에 대한 명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으며 50세 이상 여성에게 잘 노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궁 근종의 증상으로는 셩관계 중 출혈, 배뇨문제, 다리 통증, 변비, 허리통증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남성과 여성에 관련없이 나타난 증상일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은 충수염, 만성변비, 게실염, 탈장, 궤양성 대장염, 신장 결석 등이 있습니다. 이처럼 왼쪽 골반 통증에 수많은 원인이 해당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증상만 가지고 어떠한 원인인지 명확히 짚어드리긴 힘듭니다. 그래서 위에 써놓은 원인들을 잘 살펴보고 어느정도 파악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