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요일 우체국 접수 영업시간과 택배 박스 도서비스도 이용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alredin 2020. 10. 25.
반응형

우체국은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우리가 급하게 붙일 택배나 편지, 등기가 있을 때 유용하게 찾는 것이 우체국입니다. 다른 택배사를 비하하는 것이 아니라, 우체국 택배가 정말 신뢰가 많이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 우체국 택배, 토요일은 하는지, 만약 토ㅛ일에 운영이 된다면 어떻게 운영이 되는 지 궁금하실 겁니다.

 

 

우체국은 나라에서, 시에서, 또는 여러 각지의 지역에서 관할하는 관공서입니다 이러한 관공서는 법정공휴일을 준수합니다. 그리하여 우체국의 영업시간은 9시부터 18시 까지입니다. 저녁 6시까지입니다. 만약 6시이후에 방문을 하신다면 우체국 업무를 하시기 어렵습니다.

 

 

고나공서인 우체국은 사실 토요일에도 근무를 합니다. 이 토요근무제는 사실 운송만 이루어지고있습니다. 반대로 이야기하자면, 주중, 그러니간 월~ 금의 9시에서 저녁 6시 이후로는 우리가 통상 원하는 업무를 보실 수 없습니다. 그러니, 우체국의 용무!! 가 있으신분들은 꼭 18시 이전에 방문을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하여 9시와 18시 이후에 방문하시면 접수업무를 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택배가 궁금하신 분이 많으실 겁니다. 택배는 5호까지 차등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택배들은 그 크기에 따라 가격과 접수방법이 약간씩 다르긴합니다. 그래서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실때에는 이러한 규격호수가 표기된 우체국 전용 박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체국 택배 이용요금

1규격 : 20cm x 19cm x 9cm 400원

2규격: 27cm x 18cm x 15cm 500원

2-1 규격: 35cm x 25cm x 10cm 600원

3규격: 34cm x 25cm x 21cm 800원

4규격: 41cm x 31cm x 28cm 1100원

5규격: 48cm x 38cm x 21cm 1700원

 

 

요즘은 관공서에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이용가능하지만, 그래도 저 이용요금은 킄지않기때문에 꼭 현금을 지참하신다면 매끄러운 업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소도시의 우체국은 카드리더의 기능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꼭 현금을 가지고가세요!!

 

 

 

그런데 우체국 택배의 박스를 이용하기 보다 개인이 구비해서 택배박스로 이용을 바라시는 분이 있을겁니다. 당연히 내가 바라는 박스로 물품을 담아,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럴대는 물품배송신청서라는 걸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거기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착불!!! 유무와 그리고 배송하는 것들의 물건 명칭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기술진보시대로 여러가지 방법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을 하시면 위와같은 통과의례를 거치지 않고 바로 택배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휴대폰 앱이나 컴퓨터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사전예약업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것들을 이용하시면 내 배송물품이 현 위치가 어디인지 지도서비스도 이용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