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남자에게 귀엽다고 하는 이유와 심리.
남자가 여자한테 느끼는 귀여움은 외모적인 귀여움이나 목소리, 애교에서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자가 남자에게 귀엽다고 하는 게 뭐있을까요?? 사실, 귀엽다고 히는 의미는 여러가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어린 아기나 강아지, 고양이에게 끼는 단순귀여움일 수 있구, 애교애서 나오는 귀여움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여자가 남자에게 느끼는 귀여움은 약간 다른데요, 세가지로 추릴 수 있습니다. 여자가 남자에게 귀엽다고 하는 이유와 심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성별과 덩치에 맞지않는 아이러니.
그렇습니다. 이미 2차성징이 끝난 남자는 귀여운 구석이라곤 찾아 볼 수 없습니다. 이모뻘 아주머니가 성인남자를 보면 징그럽다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지요?? 사실 성인남자의 외모가 아이돌처럼 이쁨이쁨하지 않으면 외모적 귀여움은 어렵습니다. 그럼 여자가 왜 성인남자에게 귀엽다고 하느냐! 그건 바로 성인남자에서 나올 수 없는 순수함과 엉뚱함 입니다. 가령 어떠한 사물을 표현할 때 때타지않은 어린아이와 같은 순수한 묘사를 하거나 여자친구가 간단 약속을 어겨 토라졌다면 귀엽다 라는 말을 종종 듣는데요, 성인남자가 갖지 않는 어린아이의 순수함에 귀엽다라고 느낀답니다

2. 동생같다.
남자는 번식에 미쳐?있는 동물이라면 여자는 돌봄의 동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과학적 증거로 여성의 폐경은 자신의 자녀가 애를 낳을 시점에 평균적으로 찾아옵니다. 내 후손이 후손을 낳았을 때 비로소 여성 생산의 기능이 멈추는 거죠. 그 때부터 여자는 후손을 돌보는 능력과 책임감이 증대됩니다. 이렇듯 여성은 모성애라는 걸 잠재하고 태어납니다. 그래서 귀여운 걸 보면 모성애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바람둥이는 모성애 자극 전략을 쓰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반인이 '귀엽다'라는 생각이 나오게 되면 이성으로 매력이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3. 연인간에 말하는 귀여움
연인사이에서 뭐가 안좋을까요? 둘이서 행복하면 물떨어지는 소리에도 까르르 웃습니다. 그건 사랑이라는 마법이죠. 뭔들 해도 귀엽지 않아보이겠습니까? 주머니에 넣고 다니고싶고 눈에넣어도 안 아플 거 같다는?? 그로테스크? 한 표현도 사용합니다. 그래서 무슨행동이든 귀엽고 이쁘지요.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여자는 의지가 되는 사람에게 신뢰를 느낍니다. 남성상에서 신뢰란 우직하고 남자다운 것이며 외모적으로 표현하면 넓은어께를 가진 믿음직한 행테를 좋아한답니다^^
댓글